민원봉사대상협회, 민원상담 실천 감사패 수상
민원봉사대상협회, 민원상담 실천 감사패 수상
  • 김순남 기자
  • 승인 2023.12.0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정지원을 위한 순회민원상담실 운영 -
전통 시장활성화를 지원할 계획 -
전국의 민원 봉사대상 수상자 동구 방문의 해로 선정 방문을 계획 -
김명숙 회장과 박희조 구청장 관계자 기념촬영 /사진제공 협회
김명숙 회장과 박희조 구청장 관계자 기념촬영 /사진제공 협회

 

)민원봉사대상협회(회장 김명숙, 이하 회원)126() 대전광역시 동구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20209월부터 지역 상생을 위하여 사)민원봉사대상협회와 대전 동구청이 MOU체결하고 매주 수요일 대전역 민원상담실에서 국세와 지방세, 심리상담 등 지역주민들에게 세무상담 228건과 심리상담 73건을 처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협회는 대전시 상인연합회와 국세청과 MOU를 체결 원도심 속 전통시장 활성화와 세정지원을 위해 전통시장 현장상담실을 운영하였으며, 전국의 민원봉사대상 수상자 인적네트워크와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동구 지역명소 관광 홍보를 전개 동구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전광역시 동구청(청장 박희조)으로 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게 된 것이다.

 

)민원봉사대상협회 김명숙 회장은 2021충남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한 대전동구의 선비문화를 연구 대전 동구 선비문화 책을 발간 한 것을 기반 으로 20244월부터 240명 정도의 대전 동구지역 리더 인재양성 교육 과정인 동구나무 스쿨을 시범운영 할 계획으로 준비 중에 있다.

동구나무스쿨에서는 협회의 전문 강사와 지역의 대학교 교수진 등이 협력하여 동구의 역사를 통해 현재와 미래를 체계적으로 이해하여 시민 들이 동지역 사랑과 공동체 의식을 통한 도시재생은 물론 주민들의 소득 증대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크다.

 

김명숙 회장은 협회는 앞으로도세정지원을 위한 순회민원상담실 운영 전통 시장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며 동구지역의 관광지 홍보를 위해 전국의 민원 봉사대상 수상자 동구 방문의 해로 선정 방문을 계획하고 있으며 농촌인력 지원을 위한 봉사활동등 지역사회공헌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