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독 아토피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업체가, 한국교육가족연합회 주최로 열린 스승의 날 제2회 한국교육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과학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시상식은 의정, 과학, 교육, 문화, 사회 부문 등으로 주요 대상 수상자들은 국회부의장을 역임한 박병석 5선의원을 비롯하여 안창기 비센 바이오㈜ 대표, 유성학춤의 기능보유자인 정은혜 충남대 교수, 유병로 한밭대교수, 이병학 원광대 교수, 박천배 더한 힘 부원장, 김진옥 교장, 성남원 한국청소년 영상 예술 진흥원장, 박길서 삼일문화원 원장, 김기출 연극 연출가, 양동길 예술 감독및 국악인, 이상락 아시아 종합타일상사 대표, 임채원 한글이름 작명원 원장, 류인춘 사랑방 문화원 대표, 박승창 정보통신 윤리지도자 협회장, 송남영 인구증가 전문강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있는 분들이다.
이번 수상한 분야중에서 특이할 만한 것은 아토피 치료제인 '벌독 M4A'를 연구 개발한 비센바이오의 안창기 대표이다. 안창기 대표의 말에 의하면,
비센 바이오㈜는 20년간 조달청에 양봉 동물의약품을 납품하며, 벌독 R&D 연구소를 설립하고, 벌독의 의학적 기술개발을 해왔다한다. 영국 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교, 런던 패션스쿨, 차병원의대, 충북대학교 등 공동연구를 바탕으로 M4A(기능성 안심벌독 원료)를 개발하였다 하는데. 작년부터 지정병원을 통해 각종 난치병을 벌독 시범 치료하고 였으며, 현재 150 여 환자들에게 암, 아토피/건선, 괴사, 신장질환 등에서 효능을 입증하였다는 것이다. 특히 시범치료의 성공적 사례와 임상결과들을 세계당뇨학회, 벌독심포지엄(국내) 등을 통해 발표하기도 하였고 올해 초, 천연물약제의 특이적 효능을 인정받아 제조(의약품신약부문)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불치병 아토피/건선 잡는 M4A란 무엇인가?
불치병으로 알려진 아토피/건선에 대해 M4A벌독치료제가 부작용 없이 효과가 명백하고, 완전 치유사례들로 이어지면서, 비센 바이오는 M4A를 중증피부질환 치료에 초점을 맞추고 “아토피환자 희망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지난 4월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과의 협약으로 국제영화제와 각 나라의 10개국 방송사를 통한 세계 아토피환자 치료 캠페인을 공동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또한 지자체, 각종 단체, 협회, 커뮤니티 등과도 공동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M4A벌독의 불치성 난치병 치료제로의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같은 공영적 캠페인에 더불어, 비센 바이오는 M4A치료 프로그램의 요소들을 사업화하여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벌독의 의학적, 미용적 효과를 접할 수 있도록 전국대리점을 모집 중에 있다. 가정용 치유스파시스템, 기능성 음식, 건강식품, 기능성 화장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독특하고 차별화된 친환경 천연벌독의 의학적 기능을 일반인 차원에서도 쉽게 확인하고 체험하게 될 전망이다. http://www.beesen.co.kr
한편, 동물의약품을 공급해온 비센 바이오는 올해 상반기, 금산에서 KVGMP 시설을 완공하여 새로운 친환경 동물의약품 출시를 대비한다. 닭진드기, 양봉 노제마병, 양봉진드기에 대한 구제제, 돼지 PRRS치료제, 조류 살모넬라 치료제가 등록시험 대기 중에 있으며, 이들 약제들은 벌독 기반의 제품들로 한국이 친환경 동물의약품 수출국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일조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한국교육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안창기 비센 바이오㈜ 대표는 “’인류를 보다 건강하고, 아름답게, 그리고 풍요롭게’ 라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에게 이로운 벌독의 의학과학화, 산업표준화를 통해 반드시 이 꿈을 이루고자 하며, 전 세계 아토피환자 희망 캠페인을 통해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라며 벌독 M4A에 대해 강한 포부와 자신감을 밝힘과 동시에 금산에 건설중인 대규모 공장이 준공됨과 동시에 비상장 주식을 코스탁 주식시장에 상장할 것이라고 밝혔다.